메기솔은 GMP, 리소스, 식물, 장비(탈것), 인간등. 다양한 자원들을 가지고 있다.

 


리소스(로컬111112-50만,온라인100만(프로세싱&언프로세싱))


fr.gif

기름, 썩~유, 오일등으로 불리는 초반에 많이 필요한 자원이다. 초반에는 마더베이스를 확장하는데 정신이 없는데, 그때 이 기름이 많이 들어간다.

 

디플로이시에는 몰로토브 칵테일, 비살상 무기등에 들어간다. 초반에는 그래서 꺼려지게 되는 장비가 된다.

 

주요 획득방법은 FOB를 서포트 플랫폼으로 트라이를 하는 것이다.

PF포인트로 사는 방법도 있지만,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비추.

프리롬 상에 컨테이너가 제법 되기 때문에 노가다를 하여서, 프로세싱을 하다보면은 쌓이기도 하는 흔하지만, 모자란 자원이다.

 

 

br.gif

생물, 바이오 자원등으로 불린다.

 

사용처가 애매한데... 구할려고 보면은 까다로운 그런 자원이다.

 

PF포인트로 구입하는 자원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다.

FOB 트라이시에는 가장 까다로운 커맨드 플랫폼쪽으로 트라이를 해야한다고 표시되지만, 기지개발쪽이 더 많이 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참으로 병신같음... 많이 주는 플랫폼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

보통은 신경쓰지 않고, 모아뒀다가 필요한 상황에만 지불하는 애매한 자원이다.

예전에는 구하기가 쉬우면서 쓸데는 없는 참으로 애매한 자원이었지만, 패치후로는 구하기도 어려워져서 참으로 골치아픈 자원이 되었다.

 

 

cm.gif

커먼메탈, 그냥 메탈로 불리는 흔한 금속자원.

 

기름과 마찬가지로 초반에 엄청나게 많이 필요한 자원이다. 디플로이시에도 깨작깨작 들어가는 편...

 

PF포인트 효율은 그저 그렇다.

FOB트라이시에는 컴뱃 플랫폼쪽을 공략해야 되는데, 초반에는 이 컴뱃 플랫폼 보너스 보상이 정말로 효율이 좋다.

 

 

mm.gif

마이너메탈, 엠엠 등으로 불린다.

 

일반자원의 두배의 가치가 있는 자원이다. 디플로이시에도 깨작깨작 들어간다.

 

가치가 있는 것치고는 사용처가 애매한 자원이기도 하다. 근데, 결국에는 다 쓰게 되기 때문에 모으는 자원.

PF포인트 효율이 좋지가 않다. (분명 2배의 가치이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편이라고 봐야함에도...)

FOB트라이는 만만한 기지개발 플랫폼이어서 좋다. 근데... 그다지 인기는 없는 곳일텐데...

 

 

pm.gif

피엠, 귀금속 등으로 불린다.

 

일반자원의 10배의 가치가 있는 자원이다. 지들이 그렇게 정했으면서 개발요구량은 모친출타한 짜증나는 자원으로 악명이 높다.

 

PF포인트의 효율은 애매하다. 거의 1:1의 교환율을 보이는데... 효율이 좋지 않다고 보는 것이 맞다.

FOB트라이는 R&D 플랫폼을 공략해야 되고, 알앤디 플랫폼이 버그가 장난이 아니고, 어려운 축에 속하기 때문에 까다롭다.

 

결국, 미래를 생각한다면, 이 자원은 개발요구량을 항상 못따라가기 때문에, 저축을 생활화 해야 된다.

이정도면 충분하겠지? 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다. 코나미는 정도란 것을 절대로 모른다.

 


식물(로컬:3333-6000, 온라인:30000)


1.gif

웜우드

 

절대로 쓰지 않는 담배의 재료로만 유명하다. 그냥 타바코...

쓸 곳이 딱히 마땅치도 않고... 그만큼 흔한 자원이기도 하다. 풀때기는 3만이 상한선이기 때문에 넘치게 되기도 한다.

얼마나 쓸데가 없으면은 고렙 연구개발에 어거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냥 창고에 썩히는 자원이다.

 

 

2.gif

블랙캐럿

 

그냥 당근... 당근으로 불리고, 역시나 흔한자원이다. 동물포획틀 같은거에 들어가기는 하는데... 팬텀페인 자체가 미완성게임이라 버려진 자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흔한만큼... 창고에서 썩어가는 자원이다.

하지만, 역시나 고렙 연구개발에 어거지로 들어가고, 고렙장비에 디플로이 코스트로 어거지로 들어가기도 한다.

 

 

3.gif

골든 크레센트

 

그냥 일명 파란꽃...

마취쪽의 기본베이스 자원. 마취류 장비에 기본적으로 흔하게 들어가는 자원이다. 그만큼 흔한 자원이기도 하다.

비살상쪽에 눈을 두게 되면은 깨작깨작 들어가기 때문에 유용한 자원이기도 하다.

역시나 고렙 연구개발에 대량으로 들어가기도 하기 때문에 창고에 모아두는 자원이기도 하다.

아프가니스탄에서만 자란다.

 

 

4.gif

타라곤

 

딱히 쓸데가 없는데... 나중에 고렙 연구장비에 들어가기 때문에 창고에 쌓아놓는 자원이다.

진짜 이 게임은... 뭔가 잘못돼도 한참 잘못되었다...

그냥 따라곤이라고 불리는 흔하기도 하면서 흔하지 않은 귀찮은 풀때기로 생각하면 된다.

 

 

5.gif

아프리칸 피치

 

일명 빨간꽃...

따라곤이랑 취급이 거의 동일하다.

 

 

6.gif

푸르푸레아

 

일명 보라꽃...

따라곤과 빨강꽃하고 취급이 비슷하지만, 이건 비살상쪽으로 깨작깨작 들어가는 자원이다.

 

 

7.gif

루테아

 

루떼아... 일명. 노란꽃.

가장 희귀한 자원이다. 심지어는 필드에서 구하기도 벅차다.

구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FOB밖에 없으면서 그 수량도 진짜 조오오오온나게 쪼금준다. 괜히 귀한 꽃이 아닌 셈...

PF포인트로 구할 수 있기도 한데... 교환율이 모친출타하셨다. 절대로 하지 말 것.

그래서 이 연구개발에도 들어가고, 디플로이 코스트에도 들어가는 아주 쓰임새가 많은 자원이 구하기는 존나게 어렵기 때문에 사람을 짜증나게 만드는 주범이다.

피엠은 온라인으로 꼬박꼬박 들어오기라도 하지... 이건 구할 수 있는 방법이 FOB런 밖에 없다.

그래서 노란꽃이 부족하면은 FOB런을 알약쪽으로 존나게 뛰는 수 밖에 없다. 정말로 답이 없다.

항상 부족한 자원. 피엠보다 더 악질이다.

로컬로 노가다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보타니스트 스탭으로 미션 뺑뺑이를 시키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애니멀 플래폼을 방문해서 루떼아 2개를 뜯는 것도 눈여겨 봐야 한다.

아프리카에서만 자란다.

 

 

8.gif

하오마

 

그냥 대마라고 보면 된다.

귀하지만, 루떼아 만큼 귀하지는 않다.

주 사용처는 녹토시아닌에 들어간다.

이것을 제쳐두고서라도 나중에 고렙장비개발이든지 사용에 대량이 들어가기 때문에 모아둬야 하는 자원이기도 하다.

아프가니스탄에서만 자란다.

역시나 로컬쪽은 미션뺑뺑이 혹은 애니멀플래폼에서 2개씩 뜯는 노가다 방법이 있다.

 


기타(최대량 아직 알수없음)

의외로 이것들이 PF랭킹에 어처구니 없는 보너스를 준다. 실제로는 존나게 쓸데없고 필요도 없지만, 이 PF랭킹을 올리기 위해서는 이 자원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으면 무조건 이긴다.

요즘 할게없어서 PF랭킹쪽을 보고 있는데, 심지어는 보병이 하나도 없어도 이 비클종류만 많아도 그냥 이긴다. 존나 병신겜이다.

참고로, 패러사이트는 개당 점수1점이다. 모으지 않아도 무방하다. 이 패러사이트 자원은 진짜 개 쓰레기 자원임이 증명되었다.

점수는 적지만, 디끌모아 태산이라고... 결국 패러사이트도 노가다를 해서 모아야 한다. 개 병신같네 진짜... 몇천점 정도 차이난다.


a.gif

거치식무기

 

FOB 수비할때 배치되는 무기들이다. 1,2번은 하단에서 기관총으로 견제를 하는데... 진짜 쓸모없다...

박격포는 존나게 짜증나는 무기이기 때문에 많을 수록 좋다.

대공포도 진짜 무쓸모하기는 한데... 필요없기도 하다. 뭐 헬기전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 대공포를 역이용한 연막전술이 있기 때문에 재수없다면 팔아버리는 것을 권장한다. 이거 파괴되면은 점수 올라가는게 또 그렇게 쏠쏠하기도 하다.

하지만, PF랭킹 유지를 위해서 모아야 하는 자원이다. 아... 개병신같다...

 

 

b.gif

컴뱃디플로이에 살짝 사용하고, 나머지는 디스패치 FOB 유닛에 사용되는데... 이거 추가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왜 추가한건지 도무지 이해불가...

그러게 이런것도 좀 쓰게 코옵으로 계획을 했었어야지 병신새끼들...

PF랭킹올리는데에 이 차량들 자원 의존도가 존나게 높다. 이런식으로 쓰게 만든것이다. 개병신같다 진짜...

 

 

c.gif

워커기어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뭐 알다싶이... 버디가 있는지라...

컴뱃디플로이에 아주 잠깐 쓰고, 디스패치에... 어휴... 절레절레...

PF랭킹 점수 올리는데에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 하... 시발... 어쩔 수 없이 모아야지 뭐...

 

 

d.gif

정말로 개 쓰레기 자원이다.

그러게 코옵으로 계획하라니깐... 이거 FOB에서 못 쓰면은 대체 왜 있는 자원인데??????

게다가 쓰면은 S랭도 못받아... 시발새끼들아 진짜 장난까냐? 쓰라는거야 말라는거야?

아머 기생충은 근데 마지막 미션에서 태스크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쓰게 된다. 딱 한 번...

그래도 당당하게 PF랭크 점수에 반영이 되기 때문에 울며겨자먹기로 노가다를 하게 된다. 지금 거의 다 졸업유저들이라서 몇천점 차이는 상당히 크다.

 

 

e.gif

존나 좆병신 시스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그 핵이다.

 

난 이거 장점을 모르겠다. 내가 알고 있는 장점은 딱 하나이다. PF랭크보너스.

 

단점은 이걸 만드는데... 기름들어가... 마이너메탈들어가... 쓸데도 없는 히로이즘이 5만이나 깎여... 18시간이나 걸려... 게다가 온라인 전용 자원이다.

 

장난까냐? 시발새끼들아?

 

만들기는 이렇게 까다로운데... 빼앗기기는 정말로 어처구니없이 쉽다. 바로 목록에 딱! 하고 뜨기 때문이다.

 

그러면, 목록에 뜨자마자 존나게 얍삽하고 치사한 새끼들은 이 핵 하나때문에 존나게 진짜로 거짓말하나도 안하고, 배틀드레스에 상자 뒤집어 쓰고, 핵만 꼴랑 풀톤하고 뒤져버린다.

 

아니 개 시발새끼들아 웜홀풀톤을 대체 왜 만든거야? 웜홀 자체부터가 니들이 생각이 없었다는 증거야 그냥...

 

핵을 가지고 있으면, 웜홀보복이 안 된다는 잘못된 믿음이 있었는데 테스트 해 본 결과... 그딴거 없다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지금은 5만씩 까이는 히로이즘이 마이너스가 되면은 어떤 현상이 벌어지는지 테스트를 하려고 하고 있다. 얼마나 할게 없으면은 이제 핵을 만들어 보고 있다.

 

핵을 폐기하면은 뭐가 좋은 것인지는 연구를 더 해봐야 할 것 같다. 꼴랑 히로이즘 1000이면은 교환비가 진짜 모친출타한건데...

 

개병신같네 진짜... 얼마나 할게 없으면은 이제 히로이즘을 떨구려 하고 있네...... 개시발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번에 안건데... 커맨드센터에 핵이 2개가 보관이 된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은 핵을 2개이상 가지고 있으면은 한번에 2개씩 뺏긴다는 소리임. 와...... 진짜 개 병신같다 정말....... 핵이 엄중히 보관이 되는 것 같나? 절대 그렇지 않다. 핵 그냥 외부로 노출되어있고, 그냥 풀톤하면 끝임. 개 병신같다 진짜........ 어휴........ 개 병신겜 진짜..........

 

이론적으로는 핵을 가지고 있으면 공격을 받지 못한다는 것 같은데... 히로이즘이 20만이었나? 노랭이 수치가 딱! 하고 뜨기만 하면은 그딴거 없다. 히로이즘 올리기가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니고, 히로이즘이 떨어지기도 어려운 점수라... 결국은 아무 쓸데가 없는 자원이다.

핵을 만들기는 존나게 까다로운데... 핵을 폐기하는거는 존나게 버튼한번이면은 끝나기 때문에 이렇게 좆망요소가 된 것 같다.

핵을 만들고, 유지시키기는 존나게 어렵게 해놓았는데... 핵을 탈취하고, 폐기시키는건 존나게 쉽게 해 놓은 이 모순이 낳은 좆병신요소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보면은 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을 볼 수가 있다. 그냥 병신시스템이야.

졸업유저가 어쩌다가 심심풀이로 한개씩 생산해서 재미있게 가지고 노는 용도로 쓰는 사치품으로 생각하도록 하자.

절대로 2개이상씩 보유하지 말 것. 가지고 놀더라도 한개씩만 가지고 놀자.

 

널... 사랑해... 로그인 :)